서비스 종류

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종류

Hybrid Cloud 매니지드 서비스는 레벨에 따라 지원 범위가 구분됩니다.
레벨에 따른 서비스 상세 제공 항목은 고객사와 협의 후 최종 결정합니다.

서비스 구분 서비스 내역 Standard Business Premium
업무시간 - 24H x 7D
고객지원 - 서비스 이용가이드, 상품요금 안내
- 상품 개통, 변경 , 해지 업무 지원, 서비스 장애처리 가이드
Cloud 컨설팅 - AWS, Azure Solutions Architect 컨설팅 (또는 기존 Infra Architecture 문제점 진단 및 비용 최적화 컨설팅)
Cloud Portal - AWS Console, Azure Portal 설정 지원 및 가이드
- 이슈 발생시 Case Open 수행 및 이력 관리
Virtual Machine - Azure VM, AWS EC2 생성 및 기본 설정
- Azure Availability Set, AWS Multi-AZ 등 고가용성 구성
- Azure VM Scale Set 구성 및 설정
- AWS Auto Scaling 구성 및 설정
- RI(예약 인스턴스) 구매 관련 지원
Network - AWS VPC, Azure VNet 구성 및 관리(Subnet 포함)
- 가상 네트워크간 Peering 구성 및 관리
- 가상 네트워크 라우팅 구성 및 관리
- AWS 및 Azure Load Balancer 구성 및 관리 (NAT 및 부하분산)
- L7 기반 AWS Load Balancer, Azure Application Gateway 구성 및 관리
- AWS CloudFront, Azure CDN 구성 및 관리
- AWS 또는 Azure VPN(Site to Site, Site to Point) 구성 및 관리
- AWS Direct Connect, Azure Express Route 구성 및 관리
Storage - Azure Managed Disk, AWS EBS 생성 및 관리
- Disk 확장 및 성능 관리
- AWS EFS, Azure Files 구성 및 운영
- AWS S3 구성, Azure Blob 및 저장된 Data 유형에 따른 최적화 설정 관리
Web - Azure Web App, Mobile App 구성 및 관리
- AWS Elastic Beanstalk, Mobile Hub 구성 및 관리
Database - Azure SQL 서비스 구성 및 설정 관리(SQL Server, SQL Managed Instance, MySQL, MariaDB, PostgreSQL)
- AWS RDS 구성 및 설정 관리(Aurora, MySQL, MariaDB, Oracle, SQL Server PostgreSQL)
- Database 고가용성 구성(SQL 복제, 클러스터 구성 등)
- Azure Cosmos DB, AWS DynamoDB 구성 및 설정 관리
Container - Instance 기반의 Container 구성 및 관리
- AKS(Azure) 및 ACS. AKS(AWS) 구성 및 관리
DNS - AWS Router53, Azure DNS 설정 및 관리
- AWS Router53, Azure Traffic Manager를 통한 DR/분산 서비스 구성 및 Global 서비스 운영
Security - Azure NSG, AWS Security Group 설정 및 관리
- Azure Security Center, AWS Inspector를 통한 보안위협 감사 및 알람
- Azure Active Directory, AWS IAM 보안정책 등 권한 설정 및 관리
- Azure Application Gateway, AWS Web Application Firewall 을 통한 WAF 서비스 Rule 설정 및 관리
- AWS Shield, Azure Ddos Protection 를 통한 Ddos 보호 설정 및 관리
백업 관리 - Azure Backup을 통한 VM 보호(백업, 복구), AWS EC2 Snapshot 설정(Backup Schedule 관리)
- Azure PaaS DB, AWS RDB의 백업 설정 및 관리
- 백업이 가능한 기타 모든 서비스에 대한 백업 설정 및 관리
- 데이터 이슈 발생시 복원 지원(VM 및 파일, Database 단위)
관리 및 모니터링 - Azure Monitor, AWS CloudWatch를 이용한 클라우드 리소스 모니터링 및 알람 설정
- Azure Advisor , AWS Trusted Advisor를 통한 클라우드 리소스 구성 분석 및 알람
비용최적화 관리 - 웹을 통한 사용량 시각화 제공
- 고객사 맞춤형 비용제어 및 예측 / 매월 발생되는 빌링 데이터 제공
- 비용 최적화 방법 제안
정기/비정기보고 - 장애보고 및 업무 이슈보고(비정기) / 매월 정기보고 및 관련 레포트
VM 컨설팅 - 서비스 안내 및 설치 상담, OS 변경 및 시스템 관련 상담, 시스템 구성 및 네트워크 상담
서버 기술운영 - IIS, Apache, Nginx 등 WEB 서버 설정 및 관리 (상용 솔루션은 별도 유지보수 계약 필요)
- Tomcat, Jboss 등 WAS 서비스 설정 및 관리 (상용 솔루션은 별도 유지보수 계약 필요)
- 기타 오픈소스 초기 셋팅 지원
- WEB, WAS 트러블슈팅 및 원인 분석 지원
- WEB , WAS 설정 지원 가이드 (상용 솔루션은 별도 유지보수 계약 필요)
DB 기술운영 - DB 초기 세팅 - DB서버의 초기 구성 및 설정 관리(SQL Server, MySQL, MariaDB)
- DB 이중화 구성 지원(SQL Server Always on, MySQL Replication, 3rd party 등)
- DB 복구 트러블슈팅 - DB데이터가 유실 또는 변조되었거나 특정 테이블에 문제가 생긴 경우 복구 수행
- DB 암호화 솔루션 운영 지원 (별도의 유지보수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)
도메인 - 도메인 운영 및 도메인에 따른 WEB서버 설정(Virtual Host) 관리 - 도메인 10개 이하
백업 관리 - 백업 상담 및 스케줄 설정, 로컬 백업 지원 - 요청 시 데이터 로컬 백업 수행
복구 관리 - 데이터 복구 - 백업데이터 복구 기술지원, 장애 데이터 복구
- OS 침해사고 및 S/W 장애 - 백업 본이 있는 경우 OS 재설치 후 데이터 복구
사이트 연결 - 웹사이트/서비스 복구 지원 - OS 재설치 및 서버 추가 시 데이터 연결 등
서비스 이용료 10만원~ 40만원~ 별도협의